티스토리 뷰

목회칼럼

HAPPY EASTER

tmc pastor 2017. 4. 16. 12:48

전쟁이 터질지도 모른다는 불안함이 매일 미디어를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활의 소망을 가진 그리스도인은 현재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면서, 비탄에 빠져 가슴을 쥐어뜯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성경은 전쟁의 소문과 기근과 박해 가운데에서도 주님께서 승리와 위엄으로 다시 오실 것을 믿는 믿음으로 서로를 위로할 것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오늘 밤에 주님께서 다시 오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또, 아침에 동이 터오는 것을 바라볼 때에도 어쩌면 오늘 주님이 다시 오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주님을 통해서 우리가 믿음으로 고백하는 것은 그날이 언제이든지 하나님은 여전히 일하고 계시고, 우리도 오늘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혼란과 절망이 가득한 세상입니다. 아무리 과학이 발달해도 우리가 믿음으로 살아가지 않는다면, 우리는 쉽게 절망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주님을 바라보며 나아간다면, 우리는 절망 속에서도 평화를 누리게 됩니다. 그리고, 나 아닌 누군가에게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시작하신 부활의 영광스러운 책임(개인영성-부활의 감격과 기쁨으로 살아가고, 사회영성-부활의 소망을 전하고)이 여러분의 삶에서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Happy Easter!




'목회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1) 2017.07.17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  (0) 2017.07.07
알파와 오메가  (0) 2017.07.02
겸손  (0) 2017.04.26
믿음으로 사는 삶  (0) 2017.03.1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