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분 메시지는 우리의 시간의 주인이신 주님께 시간의 우선권을 드리는 마음으로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말씀을 묵상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Genesis 2:10-14
A river flows out of Eden to water the garden, and from there it divides and becomes four branches. The name of the first is Pishon; it is the one that flows around the whole land of Havilah, where there is gold; and the gold of that land is good; bdellium and onyx stone are there. The name of the second river is Gihon; it is the one that flows around the whole land of Cush. The name of the third river is Tigris, which flows east of Assyria. And the fourth river is the Euphrates. (NRSV)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네 줄기로 갈라져 네 강을 이루었다. 첫째 강의 이름은 비손인데, 금이 나는 하윌라 온 땅을 두루 돌아 흘렀다. 그 땅에서 나는 금은 질이 좋았다. 그 땅은 향기 나는 송진과 마노보석이 나는 곳으로도 유명했다.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인데, 구스 온 땅을 두루 돌아 흘렀다. 셋째 강의 이름은 힛데겔인데, 앗시리아 동쪽으로 흘렀다. 넷째 강의 이름은 유프라테스였다. (The Message)
1분 메세지)
에덴 동산에는 네 강들(비손, 기혼, 힛데겔, 유프라테스)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강이 많은 것도, 금과 보석들이 많은 것도 특징이지만, 오늘 말씀에서 집중하고 싶은 것은, 반복되고 있는 '흐르다.'라는 동사입니다. 물은 잘 흘러야 생명체들이 그 물을 통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흐르지 않고 고여 있는 물은 썩게 마련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준비하신 에덴동산은 자연 만물이 흘러가며, 상호작용을 통해서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 살아가기에 최적화된 땅이었습니다.
우리 몸도 많은 것들이 잘 흘러가야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땀도 운동으로 잘 흘려내보내야 합니다. 건강한 교회, 건강한 공동체, 건강한 신앙인의 삶도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은혜가 강물처럼 잘 흘러가도록 해야 합니다. 고여 있는 물은 마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목마른 사람은 내게 와서 마셔라. 누구든지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에서 말한 것같이, 그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이 넘쳐흐를 것이다."(요7:38) 오늘도 여러분의 삶에 성령, 곧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기도)
주님! 우리 안에 성령의 은혜로 채우시고, 그 은혜가 생수의 강처럼 흘러 넘치는 인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 성령이여 내 영혼을 - 이천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