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Genesis 2:1-4 (1분 메시지)

tmc pastor 2017. 5. 21. 17:36

(1분 메시지는 우리의 시간의 주인이신 주님께 시간의 우선권을 드리는 마음으로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말씀을 묵상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Genesis 2:1-4 


Thus the heavens and the earth were finished, and all their multitude. And on the seventh day God finished the work that he had done, and he rested on the seventh day from all the work that he had done. So God blessed the seventh day and hallowed it, because on it God rested from all the work that he had done in creation. These are the generations of the heavens and the earth when they were created. (NRSV)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빠짐없이 완성되었다.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하시던 일을 마치셨다.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마치고 쉬셨다.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에 복을 주시고 그날을 거룩한 날로 삼으셨다. 그날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시던 모든 일을 마치고 쉬셨기 때문이다. 하늘과 땅이 창조될 때 그 모든 것의 시작은 이러했다. (The Message)


1분 메세지)


일곱째 되는 날 하나님께서는 모든 창조를 마치시고 안식하시고, 그 날을 복주시며, 거룩한 날로 삼으셨습니다. 그런데,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일하시면서, 쉼이 필요하셔서 안식하시겠다고 결정하셨을까요?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더 이상 손 볼 일이 없을 정도로 빠짐없이 모든 일을 완벽하게 이루시고, 창조의 마침표로 안식을 결정하신 것입니다. 


당시 이방 종교에서도 안식의 개념이 있는데, 이방신들은 보통 인간들이 짜증날 때, 인간을 떠나서 우주의 어디론가 혼자 떠나서 안식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안식은 인간이 짜증나고, 보기 싫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 사역과 함께 그 안에서 안식하셨다는 것이 특별합니다. 그래서, 안식일의 시작은 창조의 완성 가운데 주어진 만남, 창조주와 피조물의 만남입니다. 


어떤 만남입니까? 하나님의 창조가 완료된 것에 대한 기쁨을 창조주와 피조물이 함께 기뻐하는 시간으로서의 만남입니다. 선하고, 아름다운 목적을 가지고 창조하신 그 날을 기뻐하며,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창조 역사를 기억하는 것이 안식일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취할 최고의 안식은 현실을 도피하거나, 어디론가 떠나는 것이 아니라, 주님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참된 쉼을 얻으시길 기도합니다. 


기도)

주님! 오늘 우리의 삶이 창조주 하나님과 우리가 기뻐하는 일들로 채워가게 해주세요. 우린 주님의 백성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들이 의미 없이 흘려보내지 않기를 원합니다. 


찬양) 여호와께 돌아가자 - 제이어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