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y 6
Luke 23: 26-56 (십자가에 못 박히시다)
26-31 그들이 예수를 끌고 가다가, 마침 시골에서 올라오던 구레네 사람 시몬에게 십자가를 지워 예수의 뒤를 따르게 했다. 큰 무리가 뒤를 따랐고, 여자들도 함께 따라가면서 슬피 울었다. 예수께서 여자들을 돌아보며 말씀하셨다.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해 울지 마라. 너희와 너희 자녀들을 위해 울어라.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날이 올 것이다. ‘임신하지 못하는 여자는 복되다! 아이를 낳아 보지 못한 태는 복되다! 젖을 먹인 적 없는 가슴은 복되다!’ 그때에 사람들이 산에다 대고 ‘우리 위로 무너져 내려라!’하고, 언덕에다 대고 ‘우리를 덮어 버려라!’하고 외칠 것이다. 사람들이 살아 있는 푸른 나무에도 그렇게 하는데, 말라버린 나무에는 어떻게 할지 상상이 되느냐?”
32 다른 죄수 두 사람도 사형을 받으러 예수와 함께 끌려갔다. 33 해골 언덕이라는 곳에 이르러, 그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았다. 두 죄수도 하나는 그분 오른쪽에, 다른 하나는 왼쪽에 못 박았다.
34-35 예수께서 기도하셨다. “아버지, 이 사람들을 용서해 주십시오. 이 사람들은 자기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모릅니다.” 그들은 주사위를 던져 예수의 옷을 나눠 가졌다. 사람들이 거기 서서 예수를 구경했고, 주모자들도 비웃으며 말했다. “저가 다른 사람들은 구원했는데, 자기 자신도 구원하는지 보자! 하나님의 메시아라고? 선택받은 자라고? 아하!”
36-37 병사들도 다가와 예수를 조롱하고 비웃었다. 그들은 신 포도주로 그분께 건배를 제안했다. “유대인의 왕이여! 너나 구원해 보아라!” 38 예수의 머리 위에는 ‘이 사람은 유대인의 왕!’이라고 쓴 팻말이 붙어 있었다. 39 함께 달린 죄수 가운데 한 사람도 그분을 저주했다. “너는 대단한 메시아가 아니냐! 너를 구원해 보아라! 우리를 구원해 보라고!”
40-41 그러나 다른 죄수가 그의 말을 막았다. “너는 하나님이 두렵지도 않느냐? 이분은 너와 똑같은 일을 당하고 있다. 우리야 처벌받는 것이 마땅하지만, 이분은 그렇지 않다. 이분은 이런 처벌을 받을 만한 일을 하신 적이 없다.”
42 그러고 나서 그가 말했다. “예수님, 당신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에 저를 기억해 주십시오.” 43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걱정하지 마라. 내가 그렇게 하겠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을 것이다.” 44-46 어느덧 정오가 되었다. 온 땅이 어두워졌고, 그 어둠은 이후 세 시간 동안 계속 되었다. 칠흑 같은 어둠이었다. 성전의 휘장 한가운데가 찢어졌다. 예수께서 큰소리로 부르짖으셨다. “아버지, 내 생명을 아버지 손에 맡깁니다!” 그 말을 하시고 예수께서 숨을 거두셨다.
47 그 자리에 있던 지휘관이 일어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이 사람은 죄 없는 사람이었다! 선하고 죄 없는 사람이었다!”
48-49 그 광경을 구경하려고 모인 사람들도, 실제로 일어난 일을 보고는 모두 비탄에 잠긴 채 집으로 돌아갔다. 예수를 잘 아는 사람들과 갈릴리에서부터 그분을 따라온 여자들은, 숙연한 마음으로 멀찍이 서서 지켜보았다.
50-54 유대 최고의회 의원으로 요셉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마음이 선하고 성품이 어진 사람이었다. 그는 의회의 계획과 행동에 찬성하지 않았다. 유대인 동네 아리마대가 고향인 그는, 하나님 나라를 간절히 기다리며 살아온 사람이었다. 그가 빌라도에게 가서 예수의 시신을 거두게 해달라고 청했다. 요셉은 그분을 십자가에서 내려 세마포 수의에 싸서, 아직 아무도 사용한 적이 없는, 바위를 깎아서 만든 무덤에 그분을 모셔 두었다. 그날은 안식일 전날이었고, 안식일이 막 시작될 무렵이었다.
55-56 갈리리에서부터 예수를 늘 따라다닌 여자들이 뒤따라가서 예수의 시신을 모셔 둔 무덤을 보았다. 그러고는 돌아가서 장례용 향료와 향유를 준비했다. 그들은 계명대로 안식일에 조용히 쉬었다.
묵상순서)
기도 - 성령님께서 함께 하시길 기도한다.
읽기 - 2번 (말씀 분석이 아니라, 말씀을 그대로 받기 위해서 읽는다)
묵상 - 2분 이상 가능한 시간 만큼
기록 - 묵상 가운데 주신 메세지와 기도제목을 아래 기록하고, 기도한다. (끝)
기록 & 기도제목)
- Total
- Today
- Yesterday